티스토리 뷰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플래티넘 출시

지난 2월 1일 캐딜락 코리아는 자사의 플래그십 SUV 모델인 캐딜락 에스컬레이드의 최고 사양인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플래티넘'을 출시했습니다.



캐딜락 에스컬레이드는 1988년에 초기 모델을 선보인 이후 현재까지 4세대에 걸쳐 꾸준히 발전된 모델이며 미국 및 글로벌 시장에서 많은 사랑을 받은 초대형 SUV 모델입니다.


이번에 새롭게 출시한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플래티넘은 새로운 디자인과 함께 최고급 소재를 대거 적용하였고 후석 모니터 등 편의장비를 보강한 것이 특징입니다.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플래티넘의 외관은 크레스토 엠블럼과 세밀한 크롬라인이 더해진 플래티넘 전용 그릴이 적용되었으며, 블레이드 타입의 LED 헤드램프와 직선을 강조한 리어램프는 고급스러움을 배가시켜줍니다.



측면에는 도어씰 플레이트에 독특한 조명을 더해 고급감을 높였으며, 도어 개방시 자동으로 내려오는 전동식 사이드 스텝을 추가하여 탑승자의 편의성을 향상시켰습니다.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플래티넘 크기는 전장 5180mm에 전고 1900mm, 전폭 2045mm 대이며, 22인치 알로이휠과 함께 4개의 타이어에는 크롬가니시를 더해 고급스러움을 더했습니다.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플래티넘 실내는 수작업 방식인 컷 앤 소운(Cut-and-sewn)공법으로 대시보드와 콘솔 및 도어 상단 등 운전자의 손길이 자주 닿는 부분을 제작했습니다. 



1열과 2열 시트에는 세미 아닐린 가죽(Semi-Aniline leather)을 사용해 착좌감을 높였습니다. 또한 운전석과 조수석에는 피로회복 모드가 포함된 마사지 기능이 장착된 18방향 전동시트를 적용해 운전자와 탑승자의 편의성을 강화했습니다.


센터콘솔에는 여름철에도 3~4도의 온도를 유지할 수 있는 센터 콘솔 쿨러에 500ml 크기 병을 6개 까지 담을 수 있어 운전자와 탑승자에게 시원한 음료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플래티넘 2열에는 기존 중앙디스플레이 외에 2개의 디스플레이가 추가되었으며, 각 디스플레이마다 별도의 포트를 지원해 독립된 기능을 구현할 수 있습니다. 16개 스피커가 내장된 보스 서라운드 시스템은 노이즈 캔슬레이션 기능과 서라운드 스테이지 기능을 통해 엔터테인먼트 시스템의 만족감을 높여줍니다.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플래티넘은 V8 6.2L LT1 엔진과 최신 10단 자동 변속기와의 조합을 통해 최고 출력 426마력과 최대토크 62.2kg.m의 동력성능을 발휘하며, 현존하는 최고의 서스펜션 시스템으로 평가받는 마그네틱 라이드 컨트롤 시스템과 AWD 시스템을 통해 최상의 주행성능을 제공합니다.



충돌시 내부의 2차 충돌을 방지할 수 있게 설계된 에어백과 전방충돌 경고 및 차선변경 경고 시스템과 크루즈 컨트롤, 햅틱시트 등이 포함된 드라이버 어웨어니스 패키지 등은 충돌 등의 돌발상황에서도 탑승자를 안전하게 보호해줍니다.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플래티넘 가격은 개별소비세 인하분을 적용해 138,170,000원 이며,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AWD+코나브라운 가격은 130,990,000원,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AWD 가격은 128,330,000원 입니다.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색상]


▲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RADIANT SILVER METALLIC




▲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BLACK RAVEN




▲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DARK GRANITE METALLIC




▲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BRONZE DUNE METALLIC




▲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DARK ADRIATIC BLUE METALLIC




▲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CRYSTAL WHITE TRICOAT




▲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RED PASSION TINTCOAT




▲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SATIN STEEL METALLIC




▲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Jet Black Interior




▲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Shale with Cocoa Accents Interior




▲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Kona Brown Interio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