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갤럭시 폴드 스펙 공개

지난 2월 21일 갤럭시 언팩 2019 행사에서 삼성전자의 폴더블 스마트폰인 '갤럭시 폴드'를 처음 선보였습니다. 하지만 그동안 갤럭시 폴드 두께, 무게, 배터리 등에 대한 스펙은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스마트폰은 휴대가 간편해야 하기 때문에 갤럭시 폴드 처럼 반을 접었을 경우 두께와 무게가 특히 중요하기 때문일텐데요. 최근 삼성전자는 다음 달 국내 출시를 앞둔 갤럭시 폴드 스펙을 공개하였습니다.



갤럭시 폴드 디스플레이는 접었을 때는 4.3인치 커버 디스플레이지만 펼쳤을 때는 7.3인치 인피니티 플렉스 디스플레이를 만나볼 수 있습니다. 



갤럭시 폴드 두께는 접었을 때 얇은 부분의 두께가15.5mm이며, 두꺼운 부분의 두께는 17mm입니다. 갤럭시 폴드를 펼쳤을 때의 두께는 6.9mm 이며, 힌지부분 프레임을 포함하면 두께는 7.5mm입니다.



갤럭시 폴드에는 퀄컴 스냅드래곤 855 프로세서를 탑재했으며, 20만 번을 접었다 펴도 제품이 변형되지 않는 복합 폴리머 소재를 개발해 적용했습니다.



갤럭시 폴드 무게는 236g 인데 비해 올해 중반에 출시 예정인 화웨이 폴더블폰 '메이트X' 무게는 295g으로 갤럭시 폴드가 32g 가볍습니다. 하지만 화웨이 메이트X의 접었을 때 두께는 11mm로 갤럭시 폴드 두께 보다 두께는 더 얇다고 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폴드 배터리는 4천380㎃h인데 국내 출시 예정인 5G 모델에는 5G 통신모뎀의 공간 때문에 4천235mAh 용량의 배터리가 적용됩니다.




갤럭시 폴드 카메라는 화면을 펼치거나 접었을 때 언제든 사진을 찍을 수 있도록 앞면과 뒷면에 총 6개의 카메라를 적용했습니다. 특히 뒷면에는 초광각, 광각, 망원의 트리플 카메라를 탑재해 고품질 사진 촬영이 가능합니다.


[갤럭시 폴드 색상]


▲ 갤럭시 폴드 스페이스 실버



▲ 갤럭시 폴드 코스모스 블랙



▲ 갤럭시 폴드 마션 그린



▲ 갤럭시 폴드 아스트로 블루



갤럭시 폴드 박스 구성품을 살펴보면 친환경 펄프 소재 박스 안에 갤럭시 폴드를 보호할 수 있는 슬림커버와 무선으로 음악을 들을 수 있는 갤럭시 버즈 등 갤럭시 폴드를 위한 필수 아이템들이 내장되어 있습니다.



갤럭시 폴드 출시일은 미국의 경우 오는 4월 26일 출시되며, 갤럭시 폴드 가격은 1980달러로 책정되었습니다. 갤럭시 폴드 국내 출시일은 5월 중순 쯤이 될 전망이며, 출시 가격은 200만원 초반 선이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