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휴일을 맞아 아이와 함께 '인천어린이과학관'을 다녀왔습니다. 사실 이 날 방문은 과학관 관람 목적 보다는 '판타스틱 스노우맨' 공연을 관람하기 위해서였습니다. 이 공연은 작년 12월 10일 부터 시작된 공연인데 이 달 26일 까지 인천어린이과학관에서 공연 예정입니다. '판타스틱 스노우맨' 공연은 아이들에게 흥미있는 이야기와 함께 중간에 마술 퍼포먼스까지 볼 수 있어서 아이들이 즐겁게 관람할 수 있는 공연입니다.

 

처음 인천어린이과학관을 찾아오게된 목적은 공연을 보기 위해서였지만 제공하는 프로그램과 시설들이 아이들이 좋아하면서도 교육적인 것들이 많아서 다음에 또 오고싶은 마음이 들더군요. '인천어린이과학관'의 상설전시관은 무지개마을, 인체마을, 지구마을, 도시마을, 비밀마을로 구성되어 있는데 여러가지 과학에 관한 이야기를 체험을 통해 재미있게 학습할 수 있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기획전시관에서는 과학 관련 여러가지 기획전시를 볼 수 있는데, 2014년 1월 9일 부터 6월 29일 까지는 '빛 색깔 과학놀이 체험전'을 관람할 수 있습니다. 내용은 참 좋은 공연인 것 같은데 관람료가 약간 비싼 느낌이 드는게 아쉽더군요. 기획전시관이 관람료 때문에 망설여 진다면 4D영상관을 한 번 방문해 보는것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상영시간이 14분 정도로 좀 짧은 느낌은 있지만, 어린이/청소년은 1,000원에 관람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 인천어린이과학관에 들어가는 입구 쪽에서 본 모습인데요, 어린이과학관이라는 특성을 살려 우주의 별들을 연상시키는 듯한 화려한 색상의 홀 들이 눈길을 끄네요.

 

 

 

▲ 과학관 입구에서 운영시간과 이용요금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인천 시민의 경우 증빙서류를 지참하면 입장료를 50% 할인받을 수 있네요.

 

 

 

▲ 아이들을 위한 여러가지 과학 관련 도서가 구비된 '과학도서실'과 '고객휴게실'도 갖추어져 있습니다.

 

 

 

▲ 기획전시실에서는 빛색깔 과학놀이 체험전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체험 후에는 초등학교의 방학숙제 중 체험학습 과제를 할 수 있는 양식을 나누어 주더군요.

 

 

 

▲ 매표소 앞쪽에서 아이들이 과학 관련해서 참여할 수 있는 여러가지 프로그램 들을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 나로호 발사대 앞에서 우주복을 입은듯한 재미있는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포토존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 이날 판타스틱 스노우맨 공연을 보기위해 방문한 공연장의 입구입니다.

 

 

 

▲ 판타스틱 스노우맨 공연 관람객의 경우 추가 요금을 내고 마술을 직접 배우고 체험할 수 있는 '스노우맨의 마술교실' 프로그램에 참가할 수도 있습니다. 체험이 끝나면 아이들에게 각자 1가지씩 마술도구도 나누어 주더군요^^

 

 

 

▲ 공연이 시작하기 전 무대를 찍은 사진인데요, 아이들에게 행복한 시간이 될 것 같네요.

 

 

 

▲ 아이들표만 예매를 해서 공연을 볼 수는 없었지만 정말 재미있었다는 아이들의 말을 들으니 기쁘더군요. 이 공연은 평소 마술에 관심이 많은 아이라면 분명 좋아할 공연일겁니다.

 

 

 

'인천어린이과학관'에 방문한 것은 공연 관람을 위해서였지만, 상설전시장과 기획전시 프로그램 등이 다양해서 꼭 공연이 아니더라도 주말에 아이들과 나들이 하기에 괜찮은 장소라 생각됩니다. 만약 공연이 아니라 과학관 관람을 하려면 사전에 예약이 필요합니다.

 

사전예약은 1회~6회 까지 하루 6번의 관람 예약을 받고 있으며 한 회차당 최대 500명의 인원까지만 관람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관람을 한다고해서 주차 요금이 무료는 아니며, 기본 2시간 요금에 초과 30분 마다 500~1,000원의 요금이 발생한다는 점은 미리 알아두셔야 할 것 같습니다. 하지만 하루종일 주차하더라도 경차는 7,000원, 소형은 8,000원을 초과하지는 않습니다.

 

제가 이곳을 방문해서 가장 불편했던 것은 과학관 내부나 주변에 식당이 마땅히 없다는 것이었습니다. 과학관 1층에 이디야커피가 있긴한데 빵과 간단한 음료 정도만 가능합니다. 근처에 식당을 찾아보았지만 걸어서 갈 수 있는 거리에는 식당을 찾을 수가 없더군요. 저는 할 수 없이 자동차로 2킬로미터 정도를 이동하여 식사를 하고 다시 입장을 하였는데요, 미리 도시락이나 간식을 준비해서 고객휴게실에서 식사를 하는것이 여러모로 편할것 같더군요.

 

겨울에는 아이들과 함께 나들이 갈만한 곳이 마땅치 않은게 사실이지만 인천에서 멀지 않은 곳에 거주한다면 '인천어린이과학관'을 한 번 방문해 보시라는 말씀을 드리며 포스팅을 마무리 하겠습니다.

 

 

 

 

[아래↓ SNS 공유 버튼으로 페이스북이나 트위터, 카스에 공유 가능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