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작년에 이장우 박사님의 강연을 들은 적이 있는데 아이디어 닥터라는 브랜드를 가지신 분 답게 여러가지 아이디어와 영감을 받을 수 있었던 기억이 납니다.  이장우 박사님은 '소셜 지·용·활' 이라는 SNS 관련 책도 집필하셨는데요, 이날 들었던 아이디어 닥터 이장우 박사님의 강연을 한 번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브랜드'란 남들이 나에 대해 말하게 만드는 것이다!

 

5E
- Emotion(감정,감동)
- Experience(경험)
- Expression(표현)
- Extensiveness(확장)
- Expertness(전문성)

 

 

 

 

'창의력'이란 외관상 연결 안되는 것을 연결하는 것이다.

 

깊이 파야 상상이 나온다. 모르면 상상이 나오지 못한다. 지식없는 상상은 0점!

 

논리로만 생각하면 상상력이 메마른다. 감성적 시각 가지는 것이 중요하다.

 

사랑과 열정은 자신의 브랜드가 된다. (ex.서인영의 구두 사랑-2천켤레)

 

새로운 세상을 보게 해주는 것 'Emotion'

 

남이 나를 강하게 해준다. 남과의 교류를 통해 배운다.

 

마지막은 '사람'을 통해 배워야 한다. 사람이 시작이자 끝이다!

 

세상에서 가장 큰 서재를 가져라->대형 서점을 자주 들러라!

 

책과 사람과의 만남, 갈등과 고민을 통해서 성장한다!

 

초콜렛의 효과: 황홀하게, 기분좋게, 노화방지....(리얼 초콜렛 휴대)->가로수길'카카오빈'

 

필리프 스탁: 경험해보지 않은 것은 절대 디자인하지 않는다.

 

살아있는 경험(구글링, 멘토링, Seeking등) 즉 본인이 직접 체험하는 이 중요!

 

세상의 지식의 80%는 영문으로 된 정보. 영어를 못하면 80%의 정보를 놓치게 된다.

 

'잡지'를 정기 구독 하라! 한 분야의 전문적인 매니아가 되어라!

-> 잡지를 만드는 수십명의 사람들을 정보원으로 둘 수 있다.
-> 잡지는 훌륭한 영감의 소스
-> 잡지안의 작은 '포인트'가 삶을 바꿀 수도 있다.

 

손을 이용해서 적어야 뇌가 활성화 된다!

 

한 분야의 책을 10권 읽으면 그 분야에 대해 질문이 가능하고, 100권을 읽어야 그 분야에 대해
전문가가 될 수 있다!

 

Before I die....(Bucket list): 일보다 노는 것을 먼저 쓰라!(행복 우선)

 

급한 것 보다 중요한 것을 먼저 하라! 남을 위한 타임 플랜이 아닌 자신 위주의 타임 플랜을 갖
고 인생을 즐겨라!

 

창의력: 창조되는 것이 아니라 찾는 것, 발견하는 것! (Creativity is not created, it is there for to find. it is an act of discovery.)

 

Rachael Ray: 식품매장 판매원에서 요리사로 확장, 데이비드 장(장석호)

 

Think Big, Start Small / 사람들의 '허브'가 되어라

 

자신만의 경쟁력은 무엇인가?
- 한동헌 micimpact 대표
- Mast Brothers
- Chocolat & Objetc

 

PMA: Positive Mental Attitude

 

3개의 꿈을 가져라
1. 너의 꿈(Your)
2. 새로운 꿈(New)
3. 다음 꿈(Next)

 

소셜을 통해 학습지능(Learning Intelligence)을 배워라!

 

세일즈: 스킬+휴먼터치

 

문/무 겸비=>공부+현장

 

이장우 박사의 Connection 노하우: 책, 강연, 학습지능...(중심에는 '브랜드 마케팅'이라는 전
문 분야가 있고 학습지능을 통해 구두, 안경, 디자인, 커피, 초콜렛, 차 등으로 범위를 확장

 

3명의 친구를 가져라
1. '칭찬' 해줄 수 있는 친구
2. '일자리'를 소개해 줄 수 있는 친구
3. '밥'을 사줄 수 있는 친구

 

[아래↓ SNS 공유 버튼으로 페이스북이나 트위터, 카스에 공유 가능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