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요즘은 국내에서 제작한 애니메이션의 인기가 높은것 같습니다. 제가 어릴적만 하더라도 TV에서 방영했던 대부분의 애니메이션은 일본 애니메이션이었는데요. 일명 '뽀통령'으로 불리는 뽀로로를 비롯해 어린이들에게 사랑받는 국산 애니메이션이 많다는 것은 요즘 국내 애니메이션의 위상이 그만큼 높아졌다는 방증일 것입니다.

 

'꼬마버스 타요' 어린이들에게 사랑받는 국산 애니메이션 중의 하나라고 할 수 있습니다. 꼬마버스 타요는 평소 일상에서 자주 접할 수 있는 시내버스를 캐릭터화 한 때문인지 다른 캐릭터들에 비해 더 친근한 느낌이 들더군요. 만약, 어린이들에게 인기있는 타요버스를 실제로 볼 수 있다면 아이들이 정말 좋아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드는데요. 얼마전 3월26일 대중교통의 날을 맞아 4대의 타요버스가 3월26일 부터 운행을 시작해 한달간 운행을 한다고 합니다.

 

타요버스는 타요, 로기, 라니, 가니 4가지 캐릭터의 모양으로 꾸민 4대의 버스로 운행되는데요, 운행버스 번호는 370번, 2016번, 2211번, 9401번 입니다. 그럼 다음지도를 이용하여 타요버스의 노선과 실시간 위치를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꼬마버스 타요의 4가지 캐릭터와 실제 운행되는 버스에 캐릭터가 적용된 모습입니다.

 

 

 

▲ PC에서 다음지도를 이용해 타요버스가 현재 어디에 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 PC의 다음지도 검색창에 '타요버스' '꼬마버스 타요' '꼬마버스' 등의 검색어로 검색하면 4대의 타요버스의 노선과 운행시간 및 위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모바일에서도 PC와 똑같이 '타요버스' '꼬마버스 타요' '꼬마버스' 로 검색하여 타요버스의 노선과 운행시간 및 위치를 확인할 수 있는데 모바일로 접속하실 경우 http://durl.me/6q6k3s 링크로 접속하여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마치며

올해 겨울은 예년에 비해 따뜻한 편이어서 그런지 봄도 빨리 찾아와 보통 4월 초 쯤 피기 시작하던 벚꽃이 벌써 꽃망울을 떠뜨리고 있더군요. 벚꽂을 보기위해 주말이나 휴일을 맞아 아이들과 나들이 계획을 잡으실 때 노선이 가능하다면 자동차 대신 타요버스를 이용한다면 아이들도 무척 좋아할텐데요. 저도 아이들 데리고 타요버스 한 번 타러 가야겠다는 생각을 해보며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