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제네시스 G90 리무진 출시

현대자동차의 럭셔리 브랜드로 2015년 출범한 제네시스는 제네시스 G70과 제네시스 G80, 그리고 제네시스 G90에 이르기까지 지난해에만 6만여대의 판매고를 기록하며 고급 럭셔리 세단시장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습니다.



지난 2월 19일에 제네시스 플래그십 모델인 G90에 더욱 여유로운 뒷좌석 공간을 확보한 제네시스 g90 리무진을 출시하였는데요. 제네시스 g90 리무진은 기존 모델에 비해 전장이 290mm 늘어났으며, 웅장한 외관과 최고급 사양을 적용해 대형 럭셔리 세단의 품격을 완성했습니다.



제네시스 리무진의 외관은 명문 가문의 문장을 연상시키는 형태의 크레스트 그릴과 함께 크롬 가니쉬를 그릴 상단에 적용해 웅장함을 더했으며, 아웃사이드 미러 베이스와 언더커버 크롬 코팅 등을 적용해 고급감을 한층 높였습니다. 또한 제네시스 브랜드의 상징적인 디자인 요소라 할 수 있는 G90의 쿼드램프는 브랜드의 정체성과 독창성을 더욱 강조하고 있습니다.


제네시스 g90 리무진 실내

제네시스 g90 리무진 실내는 기존 G90 모델 보다 B필러를 250mm 늘리고 뒷문을 40mm 늘려 총 290mm 늘어난 실내공간을 통해 보다 여유로운 내부공간을 완성했으며, 전용 퀼팅패턴과 투톤 스티어링휠, 리무진 전용 컬러 등을 추가해 고급스러움을 높였습니다.



제네시스 리무진 시트는 '세미 애닐린 가죽'이 기본으로 적용되었는데, 이는 최고급 럭셔리 차량들에 사용되는 고급 소재로써 G90 리무진의 고급감을 한층 높여주고 있습니다. 또한 뒷좌석 승객을 위해 마련된 '매거진 포켓'은 후석 승객이 신문이나 서류, 책자 등을 간편하게 보관할 수 있어 편의성과 실용성을 한층 높여주는 품목이라 할 수 있습니다.




특히 선택사양으로 적용 가능한 퍼스트 클래스 VIP 시트를 적용할 경우 항공기의 1등석 좌석 처럼 버튼 하나 만으로 독서와 영상 시청, 휴식 등 다양한 모드로 변경이 가능해 부드럽고 안정적으로 몸을 감싸주는 좌석 디자인의 안락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18개 방향으로 조정할 수 있는 전동조절 시트와 전동식 레그서포트 등은 머리부터 다리까지 신체 전 부위를 지지해주므로 장시간 앉아 있어도 피로함을 느끼지 않도록 도와줍니다.


제네시스 g90 리무진 가격표


제네시스 g90 리무진 모델은 5.0 프레스티지 모델에 포함된 기본 품목들을 베이스로 하고 있으며, 프레스티지 단독 트림으로만 운영됩니다. 제네시스 g90 리무진 가격은 개별소비세 3.5% 적용 기준으로 부가세 포함 판매 가격이 155,110,000원 입니다.



제네시스 g90 리무진 엔진은 타우 5.0 V8 GDi 엔진이 적용되었으며, 8단 자동변속기와의 조합을 통해 최고출력 425마력과 최대토크 53.0kg.m의 성능을 발휘합니다. 




또한 고속주행에서 부드러운 승차감과 안정감을 제공해주는 '제네시스 어댑티브 컨트롤 서스펜션'을 기본으로 장착했으며, 상시 4륜구동시스템인 HTRAC(에이치 트랙)을 적용해 눈길이나 빗길 등에서도 뛰어난 주행 성능을 발휘합니다.


[제네시스 g90 리무진 제원 / 제네시스 g90 리무진 연비]



제네시스 g90 리무진 제원을 살펴보면 제네시스의 다른 모델과 비교했을 때 전장과 전고 및 축거(휠베이스) 등이 더 크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제네시스 g90 리무진 연비는 복합연비 기준 7.2km/ℓ이며 이는 기본으로 장착된 19인치 타이어 및 4륜구동 시스템 적용 기준입니다.




제네시스 g90 리무진 색상은 마블 화이트 [YW6], 플래티넘 실버 [Y6S], 골드코스트 실버 [NA2], 그레이스풀 그레이 [E5E], 카본 메탈 [N5M], 엄버 브라운 [U5B], 로얄 블루 [RY5], 포르토 레드 [NA1], 티타늄 블랙 [T5K] 등 9가지 컬러가 있습니다.


내장 색상은 세미 애닐린 가죽 시트 전용 인테리어가 적용되며, 외장 컬러에 따라 월넛 벌, 버취, 그레이 애쉬, 올리브 애쉬 등의 리얼우드 내장재가 조합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