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2020 k7 페이스 리프트 출시 예정

현재 판매되고 있는 기아 k7은 2016년에 출시한 2세대 모델입니다. 기아차는 2세대 k7 출시 후 3년 만에 k7 페이스리프트 모델을 오는 6월에 출시할 계획입니다.



새롭게 출시할 신형 k7 페이스 리프트 모델에는 그동안 논란이 있었던 세타2 엔진 대신 파워트레인을 중대형차 전용 스마트스트림 엔진을 탑재할 예정입니다. 이는 내년에 출시 예정인 그랜저 페이스리프트 보다 한발 먼저 이뤄지는 상품성 개선이라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올뉴k7 페이스 리프트 모델에는 2.4리터 세타2 가솔린 엔진 대신 새로 개발한 2.5리터 스마트스트림 가솔린 엔진을 탑재할 예정이며, 신형 3.0리터 3.5리터 엔진과 하이브리드 모델도 함께 출시할 계획입니다.



현대 기아차 모델 중 신형 k7 페이스 리프트 모델에 처음 탑재할 스마트스트림 가솔린 2.5 GDi 엔진은 주행 상황에 따라 직접 분사방식과 간접 분사방식을 자동으로 선택해 효율성을 극대화 한 듀얼 연료 시스템을 적용한 것이 특징입니다.



신형 k7 페이스 리프트 모델의 스마트스트림 가솔린 2.5 GDi 엔진은 스마트스트림 전륜 8단 자동변속기와의 조합을 통해 최고출력 194마력과 최대토크는 25.0㎏·m의 성능을 발휘합니다. 신형 k7의 새로운 자동변속기는 변속 레버가 전자식으로 변경되며, 유압시스템과 토크 컨버터를 적용해 효율성과 직결성능을 높였습니다.



▲신형 쏘나타의 차세대 신규 스마트스트림 가솔린 2.0 엔진



올뉴k7 페이스 리프트(부분변경) 모델에 현대기아차 최초로 탑재되는 스마트스트림 가솔린 2.5 엔진과 8단 자동변속기는 K7 이후에 출시할 그랜저와 싼타페 등 다양한 중대형 모델에도 순차적으로 탑재될 예정입니다.




2020 k7 페이스 리프트 모델은 외장과 내장의 디자인의 변화는 크지 않으며, 범퍼 디테일과 전면, 후면 램프 등을 변경하는 정도의 부분변경이 이뤄질 예정입니다. 



k7 페이스 리프트 실내에는 10.25인치 디스플레이를 적용할 예정이며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과 고속도로 주행보조 시스템 등이 포함된 드라이브 와이즈의 첨단 주행안전 기술도 강화될 계획입니다.



올해 1분기 k7 판매량은 현대 그랜저의 1/3 수준이지만, 그랜저 페이스리프트 보다 6개월 이상 빠른 상품성 개선 모델이 6월에 출시되면 k7의 준대형 시장 점유율도 하반기에 빠르게 확대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 k7 페이스 리프트 위장막 사진 (출처: 보배드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