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올해는 겨울 날씨가 많이 춥지않아서인지 봄도 빨리 찾아왔습니다. 서울/경기 지역은 예전엔 4월 10일 경이 되어야 벚꽃이 피기 시작했는데, 3월말 부터 꽃망울을 터뜨리기 시작한 벚꽃이 이젠 거의 활짝 핀 곳이 많이 보이더군요.

 

서울에서 벚꽃을 보기 좋은 장소로 많이 알려진 곳은 여의도 윤중로 일대가 유명하지만, 제가 살고있는 광명시에 흐르는 안양천변의 벚꽃도 봄을 즐기기에 아주 좋다고 생각합니다. 벚꽃이 핀 안양천변에서 펼쳐지는 광명 벚꽃축제에서는 특히 여의도 벚꽃축제에서는 보기 힘든 다양한 축제 프로그램을 즐길수 있다는 점이 장점일것 같습니다.

 

광명 벚꽃축제 행사는 원래 4월19일~20일로 계획되어 있었는데 예상보다 빨리 벚꽃이 피는바람에 행사 일정이 4월5일~6일로 당겨지게 되었습니다. 이번 행사는 광명대교 아래 안양천 특설무대에서 펼쳐질 예정이며 가수 홍경민 씨를 비롯해 다양한 공연이 펼쳐질 예정입니다.

 

 

▲ 광명 벚꽃축제는 2014년 4월 5일 부터 4월 6일 까지 2일간 광명대교 아래 안양천 특설무대에서 진행될 예정입니다.

 

 

 

 

▲ 축제 첫째 날인 4월 5일에는 오후 1시 정오의 음악회를 시작으로 청소년 페스티벌, 광명시립예술단 페스티벌, 여는 페스티벌 등의 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며, 중간에 시민 참여 행사도 펼쳐집니다.

 

 

 

 

▲ 축제 둘째 날인 4월 6일엔 오후 2시에 시민참여 페스티벌을 시작으로 예술 페스티벌, 닫는 페스티벌의 순서로 진행이 되며 닫는 페스티벌에는 가수 홍경민씨와 박진도, 피터펀, 러브큐빅이 출연할 예정입니다.

 

 

 

 

▲ 광명 벚꽃축제 행사의 프로그램 일정표인데요, 축제 기간동안 다양한 행사가 있으니 행사장에서 멀지 않은 곳에 사신다면  주말에 멀리 갈 필요없이 가까운 곳에서 벚꽃 축제를 즐길 수 있을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