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요즘은 직업의 안정성이 예전에 비해 낮아지고 퇴직의 시기가 빨라짐에 따라 창업의 수요가 꾸준하게 증가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특히 창업시에는 인기있고 유망한 아이템이라 하더라도 상권과 입지 등의 조건이 맞지 않으면 실패할 확률이 높기때문에 창업 아이템을 선정할 때는 먼저 입주하려는 상권의 특성과 입지조건에 따라 세부적인 아이템을 선정해야 성공하는 창업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오늘은 성공하는 창업을 위한 창업 아이템 선정의 조건들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차별화와 전문성

창업을 하여 성공하려면 남들과는 다른 나만의 차별성을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그러나 많이 알려진 흔한 업종의 경우에는 차별성이 강한 창업 아이템을 찾는다는 것이 쉽지 않은 일입니다. 그러므로 많이 알려진 업종의 아이템이더라도 나만의 아이디어와 색깔을 입혀 차별화 할 수 있는 방법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2. 자신있는 아이템

창업을 계획하게 될 때 가장 많이 추천하는 케이스가 그전에 자신이 했던 업무와 관련이 있는 아이템이거나 자신이 잘 아는 아이템을 가지고 창업을 하는 경우입니다. 그동안 쌓아온 자신의 경력을 활용할 수 있다면 그 아이템에 대한 전문가로 소비자들에게 신뢰를 얻을 수 있을 뿐 아니라 사업을 진행하다 어려운 부분이 발생했을 때도 대응하기가 용이하기 때문입니다.

 

3. 수익의 안정성

창업 아이템을 선정할 때는 큰 수익을 기대할 수 있느냐 보다는 수익이 안정적으로 발생할 수 있느냐가 더 중요한 부분이라 할 수 있습니다. 창업을 시작할 때 너무 큰 수익만 쫓을 경우 불안정한 매출로 인해 어려움을 겪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수익이 안정적으로 발생하는 아이템의 경우 갑자기 큰 폭의 수익 상승을 기대하긴 어렵더라도 안정적인 현금흐름 창출로 사업을 단계적으로 키울 수 있는 발판을 만들어 주기 때문입니다.

 

4. 타켓 고객이 명확한 아이템

내가 선정하려는 아이템의 타겟 고객을 아는 것은 아주 중요합니다. 아무리 좋은 아이템이더라도 타겟 고객이 많이 몰리는 지역이나 상권이 아닌 곳에 있다면 사업이 힘들어 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왜냐하면 우리나라는 지역과 상권에 따라 고객들의 니즈와 소비패턴이 다르게 나타나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선정하려는 아이템과 상권을 찾는 고객들의 소비패턴을 잘 파악하여 아이템을 선정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창업을 고려할 때 일반적으로 점포를 이용한 창업을 많이 생각하게 되는데 목이 좋은 곳의 경우 소규모 점포더라도 권리금이 높아 진입이 쉽지 않으며, 그렇다고 목이 좋지 않은 곳에서 창업을 하게되면 안정적인 수익을 보장하기가 힘든게 현실입니다. 그래서 요즘은 점포를 얻지 않고 나만의 사업을 진행할 수 있는 무점포 창업이나, 집에서 할 수 있는 재택창업이 아이템을 많이 찾는 추세입니다.

 

특히 아이들 때문에 직장을 다니기 힘든 여성들이 집에서 할 수 있는 재택창업 아이템을 찾고 계시다면 미국 4500여 학교에서 사용중인 온라인 도서관 '마이온'을 이용한 재택창업을 추천해 드립니다. 집에서 하루 3~4시간 정도 투자해 마이온 온라인 도서관의 출결관리, 채점 관리 등을 하면되는 심플한 업무이며 직접 아이들을 가르치지 않고 멘토로써 코치만 해주면 되므로 주부가 하기에도 어려울게 없는 아이템이기 때문입니다.

 

또한 학교 기간제, 영어전담교사, 문화센터, 학원강사 등의 더 넗은 분야로의 활동까지 본사에서 지원받을 수 있기 때문에 결혼 후 출산과 육아와 더불어 단절된 사회경력을 다시 쌓을 수 있는 기회로도 활용이 가능한 아이템이라 할 수 있습니다. 소자본창업과 재택창업을 고려하고 계시다면 이미 여러 언론에도 소개된바 있는 '마이온'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한 번 상담을 받아보시라는 말씀을 드리며 포스팅을 마무리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