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요즘 청소년들은 진로 상담이나 검사 들을 통해 미래의 직업들을 미리 탐색해보고, 자신의 적성을 찾을 수 있는 기회가 옛날보단 많이 생긴것 같습니다. 아예 이런 것들을 상업화 해서 직업을 가상으로 체험해 볼 수 있는 곳 까지 생겼으니 말입니다. 하지만 성인이 되어 이런 검사를 하는 경우는 거의 없는 것 같습니다. 특히나 청년 창업이나 시니어 창업 등이 이루어 질 때 아이디어와 계획 등도 중요하겠지만 제일 먼저 선행되어야 할 것은 우선 자신에 대해 아는 것 부터 시작되어야 할 것입니다.

 

우리는 자신에 대해 평소에 잘 안다고 생각할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좀 더 깊이 들어가보면 자신에 대해 모르고 있는 부분이 많음을 깨닫게 됩니다. 자신이 하고 싶은 것이 무엇인지, 자신이 잘 할 수 있는 것이 무엇인지에 대한 진지한 고민을 할 여유를 우리는 제대로 갖지 못하고, 그저 앞만 보고 달려올 수 밖에 없었는지도 모릅니다.

 

창업을 하기 이전에 나는 창업하기에 적합한 성향인지, 창업을 하게되면 어떠한 업종이 잘 맞을지, 나의 역량은 어떤 부분에 강하고 약한지 등을 미리 알아보고 창업에 임한다면 창업에 대한 만족도와 성공 확률이 더 높아지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그럼 '창업적성검사'를 진행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워크넷(http://www.work.go.k)에 접속해서 회원가입 후 로그인을 합니다.

로그인 후 좌측 상단의 '직업심리검사'를 클릭합니다.

 

 

 

좌측의 '직업심리검사 실시' 항목으로 들어갑니다.

 

 

 

'성인 대상 심리검사' 탭을 클릭하면 중간 쯤 '창업적성검사' 항목이 있습니다.

오른쪽 끝에 있는 '검사실시' 버튼을 클릭하면 '창업적성검사'를 실시할 수 있습니다.

 

 

 

검사를 실시하기 전에 '예시보기'를 누르면 '결과예시'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창업적성검사'를 통해 자신의 창업에 대한 만족도와 성공 확률을 높여서

10년 이상 생존할 수 있는 성공적인 창업 하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