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최근에는 아웃도어 인구의 증가로 캠핑에 대한 관심이 높습니다. 캠핑을 가기 위해서는 장비가 중요한데 캠핑을 생각하는 분들이 궁극적으로 원하는 로망(?)은 캠핑카가 아닐까 합니다.


보통 캠핑을 하기 위해서는 장비를 준비해서 캠핑지에 도착한 다음 텐트와 장비들을 셋팅하고 캠핑이 끝날때는 다시 수거하여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하지만 캠핑카가 있다면 텐트를 설치하거나 장비등을 셋팅하고 철거해야하는 수고를 덜 수 있어 맘만 먹으면 쉽게 떠날 수 있는 것이 장점일 것입니다.


현대자동차에서는 작년 말 기존 스타렉스를 10년만에 개선한 모델인 더 뉴 그랜드 스타렉스를 출시하였습니다. 더 뉴 그랜드 스타렉스는 기존 모델에 없었던 9인승 모델을 추가하고 외관 디자인을 변경하여 기존 모델에 비해 고급스러운 이미지로 바뀌었습니다.


하지만 새롭게 바뀐 더 뉴 그랜드 스타렉스를 기반으로 한 캠핑카 모델은 아직 출시되지 않았으며, 현대자동차에 문의해도 아직은 정확한 출시계획을 확인할 수 없는 상태입니다. 저는 정부의 배기가스 규제에 따른 차량 인증 절차 때문에 2018 그랜드 스타렉스 캠핑카의 출시가 늦어지고 있는 것은 아닌지 추측해보고 있는데요. 현재로써는 새로운 그랜드 스타렉스 캠핑카 출시는 좀 더 기다려보는 수 밖에 없을 것 같습니다.




아쉽게도 현재는 2018 그랜드 스타렉스 캠핑카에 대한 부분은 아직 공개된 것이 없기 때문에 기존에 나와있는 그랜드 스타렉스 캠핑카 가격과 품목들에 대해서라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현대자동차에 공개되어 있는 그랜드 스타렉스 캠핑카 가격은 52,080,000원 이며 4WD 시스템, 캠핑팩1, 캠핑팩2 등의 옵션을 추가로 선택하여 적용할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새롭게 2018 그랜드 스타렉스 캠핑카가 출시된다면 가격이나 품목구성이 변동될 수도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제 생각에는 기본 차체는 더 뉴 그랜드 스타렉스가 적용되어 외관이나 사양이 조금 달라지겠지만, 캠핑카에 적용되는 특장 사양은 크게 바뀌지는 않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위의 이미지는 그랜드 스타렉스 캠핑카에 적용되는 팝업루프와 어닝 시스템 입니다.






 위 이미지는 F45 선택시 적용 가능한 바람막이용 텐트와 수납함, 외부 전원 공급 및 청수 공급장치 입니다.




위 이미지는 선택사양으로 추가할 수 있는 캠핑의자(2개)와 리어도어 수납함 & 의자2개 입니다.






그랜드 스타렉스 캠핑카는 팝업루프 취침공간과 2열시트 취침공간을 통해 편안한 휴식을 취할 수 있으며 2열시트 폴딩 및 슬라이딩을 통해 공간 활용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그랜드 스타렉스 캠핑카에는 냉장고와 싱크대 및 인덕션 레인지, 접이식 테이블 등이 적용되어 있어 더욱 편안한 아웃도어 라이프를 즐길 수 있습니다.




그랜드 스타렉스 캠핑카에 포함된 2열시트 수납함, 유압식 천장, 탈부착이 가능한 리어 매트리스 등을 통해 캠핑카를 통한 야외활동의 편리함을 더욱 높일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