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기아자동차 시승센터

여러분들은 혹시 자동차 시승을 해보신적이 있으신가요? 자동차 회사에서 신차를 출시하거나 내가 구입하려는 모델의 자동차가 있을 경우 우리는 그 차량을 실제 시승해보고 느낌을 평가하고싶어지게 됩니다. 


수입차 메이커의 경우 화려한 전시장과 함께 각 모델별 시승차를 구비해 둔 경우가 많지만, 그동안 국산차 메이커의 경우 내가 구입하려고 하는 모델의 자동차를 손쉽게 시승하는 것이 어려운 경우가 많았습니다. 


국산차 메이커는 수입차에 비해 모델의 종류가 다양하고 전시장의 수도 훨씬 많기 때문에 모든 매장에서 다양한 종류의 시승차를 운영하는 것이 사실상 어렵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그동안 국산차 메이커의 경우 신차 출시 시점에 단기간으로 시승차 운영을 하였습니다. 


하지만 최근에는 현대자동차와 기아자동차에서 상시로 원하는 모델의 차량을 시승해 볼 수 있는 드라이빙센터를 운영하고 있어서 손쉽게 시승을 해 볼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기아자동차 시승센터에 시승 신청하는 방법과 기아자동차 전시장에서 시승하는 2가지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기아자동차 시승센터에 예약을 하려면 기아자동차 홈페이지에 접속한 후 상단의 메뉴 중에서 '체험센터'를 클릭해 펼쳐지는 풀다운 메뉴에서 '시승예약서비스' 메뉴를 클릭합니다.




기아자동차 시승센터를 통해 시승을 할 수 있는 방법은 2가지가 있는데요. 기아자동차 홈페이지에서 미리 시승 예약 후 예약 날짜에 해당 시승센터를 직접 방문하여 시승을 하는 방법과 시승차를 가지고 고객을 찾아오는 '찾아가는 시승서비스'가 있습니다.




기아자동차 홈페이지에서 시승예약을 할 때는 기아자동차 홈페이지 회원으로 가입 후 신청하는 방법과 비회원으로 신청하는 방법 중에서 선택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시승 예약시 한 가지 주의할 점은 시승예약을 했다 취소할 경우 다시 시승을 재신청하려면 1주일 이후 부터 시승을 신청할 수 있으니 시승 날짜와 시간은 신중하게 선택하는 것이 좋을것 같습니다.


전국 기아자동차 시승센터 위치 및 연락처


'기아자동차 시승센터''기아자동차 드라이빙센터'라고 불리기도 하는데요. 현재 전국에 22개의 시승센터가 운영중이며 앞으로 지속적으로 확대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서울지역의 경우 현재 기아자동차 강남 드라이빙센터, 강서 드라이빙센터, 동북부 드라이빙센터, 성동 드라이빙센터 4곳에서 시승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부산 드라이빙센터, 인천 드라이빙센터, 대구 드라이빙센터, 울산 드라이빙센터의 연락처와 주소도 위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기아자동차 대전 드라이빙센터, 광주 드라이빙센터, 원주 드라이빙센터, 일산 드라이빙센터, 수원 드라이빙센터, 안양 드라이빙센터 등의 주소와 연락처도 위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기아자동차 포항 드라이빙센터, 창원 드라이빙센터, 청주 드라이빙센터, 전주 드라이빙센터, 충북 충주 상시시승센터, 강원 춘천 상시시승센터, 경남 진주 상시시승센터, 충남 천안남부 상시시승센터 등도 함께 운영되고 있습니다.


기아자동차 전시장을 통한 시승 방법


기아자동차 시승을 위해 기아자동차 시승센터를 이용하는 방법을 위에서 알아보았는데요. 시승센터가 아닌 기아자동차 전시장에서 시승을 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그런데 전시장의 경우 원하는 시승차량이 없을 수도 있기 때문에 미리 확인하고 방문하여야 합니다.


기아자동차 전시장의 시승차를 조회하기 위해서는 기아차 홈페이지의 체험센터->시승차 조회 메뉴를 클릭하여 들어갑니다.




위와 같이 기아자동차 영업점의 시승차를 조회할 수 있는 화면이 나오는데요. 역서 원하는 차종과 지역 등을 선택하고 조회하면 됩니다. 기아자동차 영업점의 경우 모든 차량을 보유하고 있지는 않고 주로 최근에 나온 차종 위주로 보유하고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저는 예시를 위해 K3 차량을 선택하고 경기도 부천시에 있는 시승차를 조회해 보았습니다.



부천시에서 K3를 시승할 수 있는 곳이 위와 같이 4군데 영업점이 조회가 되었는데요. 해당 지점에서 보유한 차량의 등급과 색상 및 전시장 위치와 연락처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시승차 검색 결과 화면에서 차량 색상 부분을 클릭하면 위와 같이 시승차의 색상도 화면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차량 색상의 경우 모니터 화면과 실제 색상의 느낌이 차이가 있으므로 색상은 그냥 참고 용도로만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위와 같이 전시차 조회 결과 화면에서 '위치보기' 부분을 클릭하면 시승차를 보유한 지점의 위치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지금까지 기아자동차 시승센터와 전시장에서 시승 신청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기아자동차 전시장의 시승차는 당일 출고가 될 경우 홈페이지에 반영이 늦게 될 수 있으므로 방문 전 시승 가능 여부를 미리 확인하신 후 방문하시는 것이 좋다는 말씀을 드리며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