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인생 100세 시대라는 말이 이제는 너무나 익숙한 상황이지만 중·장년층의 은퇴시기는 점점 빨라지고 있는것이 요즘 현실입니다. 하지만 체계적인 준비 없이 창업을 하게 되면 그만큼 실패할 확률은 높아질 수 밖에 없습니다. 특히 우리나라에서 퇴직 후 많이 창업하는 외식업 분야는 특별한 기술 없이도 누구나 할 수 있는 일이라고 쉽게 생각하고 뛰어들 경우 여러가지 시행착오를 겪을 수 밖에 없습니다.

 

그래서 본격적인 창업 전에 창업 관련 교육을 체계적으로 받고 준비한 후 창업을 한다면 성공적인 제2의 인생을 맞을 확률도 그만큼 높아진다고 할 수 있습니다. 퇴직 후 은퇴자들을 위한 여러가지 창업 관련 교육이 있겠지만 카페나 베이커리, 이탈리안 레스토랑 등의 창업을 준비하는 50대 이상의 예비 창업자라면 'cj푸드빌 상생아카데미'에서 시행하는 무료 교육 과정을 추천해 드립니다.

 

cj푸드빌이 고용노동부와 함께 작년 11월에 가산디지털단지역 근처에 cj푸드빌 상생아카데미를 개원하였는데요, 이곳은 외식업 창업을 준비하는 중장년층의 성공적인 창업을 위한 교육을 지원하기 위해 설립된 곳입니다. cj푸드빌 상생아카데미는 올해 1월에 1기 과정이 끝났으며, 2월 19일 부터 4월 8일까지 2기 과정이 진행될 예정입니다. 또한 2월 19일 부터 3월 16일 까지 3기 과정을 모집하고 있으니 외식업 관련 창업에 관심이 있는 분이라면 한 번 도전해 보시기 바랍니다. 이 과정은 실제 1인당 참가비용이 400만원 정도 소요되는 교육이지만 고용노동부의 지원을 통해 중식비를 포함해 전액 무료로 교육을 받을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교육과정

 

 

교육 세부 과정

 

 

 

 

 

▲ cj푸드빌 상생아카데미에서는 현재 2기 과정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 어느 카페에서 발견한 글인데 2기를 뽑는 과정이 3:1의 경쟁률이었다고 하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