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청년실업이 사회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요즘 취업이 아닌 창업을 선택하는 청년들도 늘어나는 추세에 있습니다. 이에 발맞춰 정부와 지자체에서는 청년실업 해소와 일자리 창출을 위해 청년창업을 적극 지원하고 있는데요, 청년창업 부문에서 가장 많이 알려져 있는 사업이 '청년창업 1000프로젝트'입니다.

 

청년창업 1000프로젝트는 서울시에서 매년 39세 미만의 청년들의 창업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인데 매년 5월~6월 정도에 선발을 하고 있습니다. 만약 청년창업을 생각하고 있고 강남구에 거주하고 있다면 이보다 먼저 인원을 선발하는 '강남구 청년창업지원센터'에 지원을 해보는것도 괜찮을 것 같아 소개드리려 합니다.

▲ 강남구 청년창업지원센터는 현재 네이버 블로그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강남구 청년창업지원센터 블로그를 방문해보시면 보다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강남구 청년창업지원센터의 RSS 등록을 통해 새로 업데이트 되는 정보를 빠르고 간편하게 받아볼 수 있습니다.

 

 

 

강남구 청년창업지원센터는 교통의 요지인 강남구 역삼동에 위치해 있어 접근성이 편리하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일 것 같은데요, 매년 3월에 입주자 모집을 하여 1,2차 전형을 거쳐 선발될 경우 5월 부터 입주가 가능합니다. 강남구에 거주하는 만39세 미만의 예비 청년창업자라면 RSS등록을 해두거나 블로그를 정기적으로 방문하여 3월에 입주자 모집을 할 때 지원해 보시기 바랍니다. 강남구 청년창업지원센터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아래와 같습니다.

 

 

 

 

 

 

[아래↓ SNS 공유 버튼으로 페이스북, 트위터, 카스 공유 가능]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