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2019 혼다 어코드 하이브리드

혼다 어코드 하이브리드는 2013년에 국내에 처음 출시하여 전기차 수준의 뛰어난 연비와 만족스러운 승차감으로 많은 인기를 누려왔습니다.



혼다코리아는 작년 중반에 기존 모델의 장점을 살리면서 운전의 재미를 더한 10세대 혼다 어코드 하이브리드를 출시하였습니다.



10세대 혼다 어코드 하이브리드는 와이드 앤 로우(Wide & Low) 디자인을 적용해 차체를 낮추고 폭을 넓혔으며 앞바퀴와 뒷바퀴 사이의 휠베이스를 늘려 더욱 넓은 실내공간을 확보하면서 역동적인 디자인을 완성했습니다.



혼다 어코드 하이브리드 전면에는 헤드램프 블루 리플렉터와 크롬 데코레이션을 적용해 하이브리드 모델의 아이덴티티를 강조했으며, 후면에는 하이브리드 전용 리어 범퍼 디자인과 리어 콤비네이션 블루렌즈를 적용해 세련된 느낌을 살렸습니다.



또한 차체 루프에서 트렁크로 이어지는 라인은 패스트백 디자인을 채택해 역동적인 느낌을 더했습니다.


혼다 어코드 하이브리드 내부

혼다 어코드 하이브리드 실내에는 한글이 지원되는 아틀란 내비게이션이 탑재된 8인치 안드로이드 디스플레이 오디오와 스마트폰 무선충전 장치, 전자식 주차브레이크 & 오토홀드 기능 등이 탑재되었습니다.



혼다 어코드 하이브리드에 탑재한 어댑티브 댐퍼 시스템은 노면의 주행환경에 따라 감쇠력을 자동으로 조정해 승차감을 개선해주며, 에코/노멀/스포츠 등의 3가지 주행모드는 운전의 재미를 더해줍니다.



기존 모델의 경우 하이브리드 배터리가 트렁크 공간에 배치되어 적재공간이 일반 모델에 비해 줄어들었지만, 10세대 혼다 어코드 하이브리드는 2열 시트 아랫쪽에 배터리를 배치해 동급 최대 수준의 적재공간을 확보하였습니다.




혼다 어코드 하이브리드 10세대 모델에는 혼다가 자랑하는 첨단 안전기술인 혼다센싱과 레인워치 등은 물론 헤드업 디스플레이와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및 차선유지 보조 시스템 등도 탑재해 안전성과 편의성을 높였습니다.


혼다 어코드 하이브리드 가격 연비 제원



혼다 어코드 하이브리드는 토요타 캠리 하이브리드와 같은 엔진과 2개 모터를 조합한 직병렬형 방식을 채택하고 있으며 3세대 i-MMD 시스템을 파워트레인으로 사용합니다. 


또한 연비를 높이기 위해 이전 모델에 비해 무게를 50kg 줄였으며, 전고를 낮추고 공기저항을 줄이는 패스트백 스타일로 디자인을 변경하였습니다.



혼다 어코드 하이브리드 모델의 엔진 최고출력은 145마력이며 최대토크는 17.8km.m이지만, 엔진과 전기모터의 2가지 동력원을 통한 시스템 출력은 215마력 입니다.



혼다 어코드 하이브리드 연비는 도심연비 19.2km/ℓ에 고속도로 연비 18.7km/ℓ 이며, 복합연비 기준 18.9km/ℓ의 연료효율성을 보여주는데요. 개인의 운전습관과 도로의 상황에 따라 차이가 있겠지만, 혼다 어코드 하이브리드 실연비 수준은 평균 15km/ℓ 정도는 나온다는 것이 이용자들의 평가입니다.



혼다 어코드 하이브리드 가격은 부가세 포함 44,700,000원 이며, 기본으로 장착되는 품목들은 위의 표와 같습니다.


[혼다 어코드 하이브리드 색상]

혼다 어코드 하이브리드 색상은 화이트 오키드 펄, 루나 실버 메탈릭, 모던 스틸 메탈릭, 크리스탈 블랙 펄, 옵시디언 블루 펄, 코나 커피 메탈릭, 샴페인 포레스트 펄의 7가지 컬러가 있습니다.

▲ 화이트 오키드 펄 (White Orchid Pearl)


▲ 루나 실버 메탈릭 (Lunar Silver Metallic)


▲ 모던 스틸 메탈릭 (Modern Steel Metallic)


▲ 크리스탈 블랙 펄 (Crystal Black Pearl)


▲ 옵시디언 블루 펄 (Obsidian Blue Pearl)


▲ 코나 커피 메탈릭 (Kona Coffee Metallic)


▲ 샴페인 포레스트 펄 (Champagne Frost Pearl)



혼다 어코드 연관 포스팅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