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요즘은 인터넷에 맛집에 관한 정보가 넘칠 정도로 많은 것 같습니다. 예전엔 직접 방문해서 먹어보기 전엔 알 수 없었던 것을 식당을 방문하기 전에 미리 파악하고 방문할 수 있기 때문에 유용할 때가 많습니다. 하지만 이런 맛집 관련 정보에 잘 나오지는 않는 숨은 맛집들도 가끔 있더군요. 오늘 소개해 드릴 곳은 양지 국물을 우려낸 곰국에 국수를 말아서 먹는 '양지 곰국시'집 입니다.

 

저는 곰국을 그리 좋아하진 않지만 이곳의 양지 곰국시의 맛은 제 기대 이상이었습니다. 일반적인 곰국은 국물이 진하지만 양지 곰국시의 국물은 너무 진하지 않으면서도 깊은 맛이 나서 국수와 궁합이 잘 맞는 느낌이었습니다. 거기다 곰국과 같이 먹는 김치의 맛이 양지 곰국시와 너무 잘 어우러지더군요. 그럼 가산디지털단지의 숨은 맛집 '양지 곰국시'집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 주방과 카운터 쪽의 모습인데요, '양지곰국시'라는 말과 잘 어울리는 글씨체가 눈에 띄네요.

 

 

 

▲ 이 사진을 찍은 시간이 오전 11시 40분 쯤인데 빈자리가 별로 없었습니다. 매장이 크지 않은 탓도 있겠지만 한 번 맛본 분들이 다시 찾는 경우가 많아서인지 점심시간이면 자리가 없어 꽤 기다려야 하는 경우도 많더군요.

 

 

 

▲ 이곳은 주로 양지를 우려낸 국물을 베이스로 한 요리가 대부분 입니다. 곰탕이나 만두국 등도 같은 국물을 사용하는 메뉴이기 때문에 국물맛을 내는데 가장 신경을 쓰시는것 같았습니다.

 

 

 

▲ 제가 주문한 '양지 곰국시'인데요, 곰국을 베이스로 했지만 전혀 느끼한 맛이 없고 오히려 깔끔한 느낌이 나는 국물에 소면과 함께 호박, 버섯, 파, 소고기 등의 조화가 아주 좋았습니다.

 

 

 

▲ 양지 곰국시를 조금 더 가까이서 찍어봤습니다. 지금 봐도 먹음직스럽군요^^

 

 

 

▲ 곰탕이나 설렁탕, 칼국수 등을 먹을 때 김치는 빼놓을 수 없는 요소인데요, 곰탕이나 설렁탕, 칼국수가 맛있다고 하는 곳은 하나같이 다 김치가 맛있는 곳이더군요. 이곳의 김치 맛 또한 양지 곰국시와 환상의 궁합을 자랑하는듯 했습니다. 무김치와 배추김치가 준비되어 있는데 배추김치는 무김치에 비해 좀 더 매운 맛이 강하니 먼저 조금 드셔보시고 적당히 덜어드시는게 좋습니다.

 

 

 

▲ 저는 항상 국수만 먹으면 허전한 느낌이 들어서 식사로는 국수를 잘 먹지 않는 편인데 이곳은 밥을 원하는 만큼 무료로 제공해 주시더군요. 그래서 저는 아예 주문할 때 국수와 함께 공기밥도 같이 주문했습니다.

 

 

 

▲ 밥과 국수는 리필이 가능해 국수만 먹은 후의 허전한 느낌은 들지 않습니다.

 

 

 

지금까지 가산디지털 단지의 숨은 맛집 '양지 곰국시'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이 곳은 일반적으로 한 곳의 맛집에 대해 여러가지의 포스팅과 정보가 존재하는 것과는 다르게 인터넷에서 정보를 찾아볼 수 없더군요. 하지만  이곳은 넓지 않은 매장과 인터넷에서도 정보를 찾기 힘든 곳임에도 매번 점심시간이면 빈 자리를 찾아볼 수 없이 손님이 꽉 찬다는 것은 그만큼 손님들이 맛을 인정하는 곳이라는 반증일 것입니다. 가산디지털단지 근처에서 숨겨진 맛집을 찾으신다면 한 번 방문해 보시길 추천드리며 포스팅을 마무리 하겠습니다.

 

 

 

 

▷위치: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동 429-2 롯데IT캐슬 2동 1층

 

 

 

 

[아래↓ SNS 공유 버튼으로 페이스북, 트위터, 카스 공유 가능]

 

댓글